여러분 모두는 엄청난 헤드라인을 보셨을 겁니다. "메타버스는 죽었다." 하지만 사실일까요? 저는 제가 관련된 산업의 종말에 대한 언론 보도에 확실히 놀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메타버스를 확인하고, 그것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보려고 했습니다. 메타버스는 결국 매우 어리고, 우리는 그것을 주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발견한 것은 메타버스가 제가 확인한 것과 매우 동일한 메타버스라는 것입니다. 더 커지고 더 영향력이 커진 것을 제외하면 말이죠. 저는 재정적으로 소외되었던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일자리와 실질적인 경제적 기회를 찾는 곳을 보았습니다. 저는 참가자들이 단독으로 또는 집단으로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일과 매우 유사한 복잡한 시스템을 형성하는 곳을 보았습니다. 저는 작년에 300억 달러 이상의 경제 활동과 120억 달러의 재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자, 이것을 맥락에 두고 봅시다. 메타버스는 뉴질랜드의 재정 비축량 바로 아래에 있고, 키프로스, 아이슬란드와 다른 100개국의 GDP보다 더 큰 경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괜찮은 것처럼 보이지만, 이것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메타버스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메타버스를 추가적인 감각 자극을 통해 몰입하는 이 3D 가상 현실 공간으로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아니요, 제가 말하는 것은 웹3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오픈 메타버스입니다. 제가 언급하고 있는 것은 DAO의 국고입니다. 120억 달러는 DAO의 국고입니다. 오픈 메타버스의 기반이 되는 은행 시스템은 DeFi입니다. 오픈 메타버스의 기반이 되는 은행 시스템은 DeFi입니다. 여러분은 이전에 들어본 적이 있을지 모르지만, 이 모든 오픈 메타버스는 여전히 우리가 웹체인의 일부로 구성되어 있고, 우리가 미래에 의해 강력하게 설명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오픈 메타버스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화려한 VR 고글이 필요하지 않고, 그저 평범하고 지루한 2D 화면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가상 세계, 기업, 기업, 수백만 명의 디지털 시민들과 경험을 가진 풍부하고 번창하는 자본주의 경제 사회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이미 매우 강력한 가상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아시아에서, 우리는 대부분의 깨어있는 시간을 온라인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아마도 아침에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가상 현실에서, 우리는 중세 영주들의 땅에서 농노와 같습니다. 우리는 소유권도, 말할 권리도 없습니다. 우리의 디지털 존재는 어떠한 정당한 절차도 없이 이 플랫폼에서 즉시 제거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온라인에 있을 때마다, 우리는 우리의 것이 아닌 네트워크에 가치를 축적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시간, 관심, 창조성을 위해 양식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우리는 자동차에 대한 가장 귀중한 자원입니다. 우리는 ChatGPT의 동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아닙니다. 우리의 동력을 공급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힘을 공급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
데이터는 새로운 노동력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에 대해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만들지만, 그것은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웹2의 세계입니다. 하지만 웹3와 블록체인은 그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웹2와는 달리, 우리는 이제 진정한 디지털 소유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건을 소유하는 것은 우리에게 상응하는 경제적 자유를 줍니다. 거래할 수 있는 자유, 우리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는 자유. 그것은 또한 우리가 이러한 물건들의 소유와 관련된 모든 네트워크 효과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단지 우리가 가진 것들, 우리가 사는 자동차, 집, 심지어 전화기와 같은 것들을 소유하기 때문에 창조된 모든 사업들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소유권은 우리의 정체성을 말해줍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의미합니다. 우리 자신의 표현, 예, 예, 패션, 심지어 보석 같은 것들의 소유하는 것들의 소유하는 것들.
많은 사람들이 웹3와 NFT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물건의 가격이 비싸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지루해하는 원숭이를 보고 이렇게 말합니다. "어떻게 이것이 실제 물건인 이 버킨 가방보다 더 가치가 있을 수 있지?" 하지만 사람들은 이 버킨 가방에 물건을 넣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 가치의 99%는 버킨백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공동체에 의해 유지되는 가상 네트워크 효과입니다. 그 유용성은 매우 먼 두 번째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현실 세계에서 구매하는 거의 모든 것에 해당됩니다. 이야기를 소유하고, 문화의 일부를 소유하고, 우리의 정체성의 일부를 형성하는 공동체의 일부가 되는 것은 우리가 물건을 사는 이유입니다. 오픈 메타버스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소유권, 정체성, 문화, 문화, 그리고 공동체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녀의 어려운 행동을 연민으로 대처하는 방법 (0) | 2023.08.30 |
---|---|
세상을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자 사랑 이야기 (0) | 2023.08.30 |
거대한 세쿼이아 나무가 되는 것은 어떻습니까? (0) | 2023.08.30 |
인공지능 예술이 인류의 집단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0) | 2023.08.30 |
"인접 가능성" - 그리고 그것이 인간의 혁신을 설명하는 방법 (0) | 2023.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