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

5,300년 된 살인 미스터리

by banass 2023. 8. 30.
반응형
SMALL

1991년 9월 19일, 오스트리아와 이탈리아의 국경에 있는 외찰 알프스를 횡단하던 두 명의 등산객이 얼음에서 나오는 시체를 발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곧 그들이 최근의 등반 사고의 희생자를 보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약 5,300년 전에 그들은 외치를 아이스맨이라고 부르기 위해 왔습니다. 외치의 죽음에 대한 초기 이론은 그가 고산족이거나 나쁜 날씨에 의해 발견되었다는 것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의 충격적인 발견되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알프스의 추위와 태양은 외치의 몸을 부패로부터 보호했고, 그것을 주기적으로 얼리고 말렸으며, 연구원들에게 중요한 단서를 남겼습니다. 외치의 키는 약 160cm였고, 몸무게는 약 50kg이었으며, 40세에서 50세 사이에 사망했습니다. 그는 활동적인 삶을 살았지만 심혈관 질환에 대한 유전적인 성향이 강했습니다. 그의 장에도 회충이 기생했고, 위궤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있었는데, 이 모든 불쾌한 증상을 일으켰을 일으켰을 일으켰을 일으켰을 일으켰을 일으켰을 일으켰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스톤헨지와 대 피라미드가 건설되기 수백 년 전인 기원전 3350년경에 사망했습니다. 외치는 금속 추출과 공예가 유라시아 전역에 퍼져있던 신석기 구리 시대 후기에 살았습니다. 실제로 외치는 돌 화살촉과 칼과 함께 지금의 토스카나 지역에서 구리로 만든 도끼를 들고 다녔습니다. 그의 옷의 스와스는 양과 염소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그의 곡물은 모두 외치의 가축에 의존했음을 시사합니다.

그리고 연구원들이 적외선에서 자외선까지 다양한 빛으로 외치의 피부를 검사했을 때, 그들은 총 61개의 문신을 발견했습니다. 흥미롭게도, 그 표시는 외치가 무릎, 발목, 척추에서 관찰되는 퇴화로 인한 고통을 경험했을지도 모르는 신체 부위와 일치했습니다. 연구원들은 그 문신이 치료, 아마도 침술의 초기 형태로 의도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밀 조사는 또한 Otzi의 죽음의 상황을 밝혀냈고, 감질나게 하는 선사 시대 살인 미스터리로 이어졌습니다. Otzi를 연구하는 10년 동안 CT 스캔은 중요한 세부 사항을 알아냈습니다: Otzi의 왼쪽 어깨에 부싯돌 화살촉이 박혔다는 것입니다. 곧, 연구원들은 Otzi의 마지막 날들을 함께 조각내기 시작했습니다.

오치의 손에 난 깊은 상처는 초기에 치유의 징후를 보였으며, 사망하기 불과 며칠 전에 생긴 것이 틀림없다. 오치는 날카로운 칼날로 공격을 받았지만 반격하여 살아남았을 것이다. 오치는 상처에 소독 효과가 있는 늪 이끼로 옷을 입혔을 것이다. 한편, 오치의 소화관에서 꽃가루의 종류와 위치는 봄이나 초여름이었고 마지막 3일은 외츠가 정신없이 도망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그가 죽기 약 33시간 전에, 외치는 약 2,500미터의 고도에 있었고, 약 24시간 후에, 그는 적어도 1,200미터의 따뜻함을 사랑하는 나무들이 있는 곳으로 내려갔습니다. 그의 마지막 시간에, 외치는 풀들, 사초들, 그리고 어떤 야생화들이 지배하는 약 3,000미터의 고도에 도달했습니다. 그의 마지막 식사는 말린 야생 이벡스, 노루, 그리고 곡물들을 포함했습니다.

그러자 외치의 명백한 분쟁 탈출 노력에도 불구하고 먼 곳에서 누군가가 뒤에서 그를 쐈습니다. 화살은 큰 동맥을 뚫고 왼쪽 어깨에 꽂혀 엄청난 출혈을 일으켰습니다. 외치는 아마도 곧 사망했을 것이고, 그의 유해와 그의 모든 소지품들은 수천 년 동안 빙하에 남아 있었습니다.

5,300년 된 이 냉혹한 사건은 먼 과거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해 왔습니다. 하지만 외치가 정확히 누구인지, 왜 죽었는지에 대한 미스터리는 아마도 결코 풀리지 않을 것입니다. 오래 전에 눈보라에 의해 파괴되고 떠내려간 행위에 대한 가시적인 증거입니다.

반응형
LIST